본론에서는 유비쿼터스컴퓨팅과 유비쿼터스네트워킹 중 어떤 것이 더 포괄적인 개념인 지에 대해 기술하고, ‘유비쿼터스’라는 용어 자체를 규정할 수 있는 분류 기준 두 가지를 각각 제시하고 각 기준들에 대해 다섯 가지씩의 용어들을 기술,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서술해 보겠다.
용어들을 기술하시오.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1) IMAP (2) VoIP (3) HSDPA (4) NFC (5) IoE
Ⅰ. 서론
유비쿼터스는 여러 가지 기기나 사물에 컴퓨터를 집어넣어 사용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쉽게 주는 정보기술(IT) 환경 또는 정보기술 패러다임을 뜻한다. 유비쿼터스컴퓨팅이 궁극
유비쿼터스네트워킹은 엄밀한 의미에서 동일한 것을 지칭하지 않는다. 어떤 것이 더 포괄적인 개념인 지에 대해 기술하고, ‘유비쿼터스’라는 용어 자체를 규정할 수 있는 분류 기준 두 가지를 각각 제시하고 각 기준들에 대해 다섯 가지씩의 용어들을 기술하고,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
유비쿼터스네트워킹은 엄밀한 의미에서 동일한 것을 지칭하지 않는다. 어떤 것이 더 포괄적인 개념인 지에 대해 기술하고, ‘유비쿼터스’라는 용어 자체를 규정할 수 있는 분류 기준 두 가지를 각각 제시하고 각 기준들에 대해 다섯 가지씩의 용어들을 기술하고,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
유비쿼터스컴퓨팅은 강력한 네트워크 상에 저장되어 있는 의미있는 정보에 접근하는 편리한 방법을 사람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사람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행동을 취할 수 있게 된다. 이 과제물에서는 유비쿼터스컴퓨팅과 유비쿼터스네트워킹의 개념과 분류 기준을 살펴 보고, 용어
Ⅱ. 유비쿼터스컴퓨팅과 유비쿼터스네트워킹
1. 개념
1) 유비쿼터스유비쿼터스(Ubiquitous)란 라틴어로 '편재하다(보편적으로 존재하다)'라는 의미이다. 모든 곳에 존재하는 네트워크라는 것은 지금처럼 책상 위 PC의 네트워크화뿐만 아니라 휴대전화, TV, 게임기, 휴대용 단말기, 카 네비게이터, 센서
2) 환경과 구현방법
(1) 환경
유비쿼터스컴퓨팅 환경은 다음과 같은 8가지 개념적 요소들로 구성된다. 입고 심는 컴퓨팅(Wearable, Implant Computing)은 일체성을 제공하기 위한 요소이며 노매딕 컴퓨팅(Nomadic Computing)은 이동성을 부여하고 퍼베이시브 컴퓨팅(Pervasive Computing) 은 유비쿼티(Ubiquity) 즉, 편재성을
신뢰성이다. 또 전력 소모도 매우 중요하다. 현재 건전지 하나로 몇 년 동안 쓸 수 있는 USN 기술이 국내에서 개발된 바 있다.
이 장에서는 유비쿼터스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기로 하자.
유비쿼터스컴퓨팅의 개념
2. 유비쿼터스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1) 상황인식 기술
2) 센서기술
3) 네트워크 기술
4) 프로세서 기술
3. 유비쿼터스컴퓨팅 활용분야
1) 신원조회/보안 분야
2) 금융 분야
3) 교통 분야
2절.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유비쿼터스 공간이 탄생하고 여기에 디지털 홈 업체들은 인간의 삶을 보다 풍요롭게 만드는 다양한 생명력을 불어넣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비쿼터스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서술